본문 바로가기

후기

프리미엄 고속버스 탑승 후기 (생수 무료로 받는 법)

728x90
반응형

프리미엄 고속버스 탑승 후기 (생수 무료로 받는 법)

 

난생처음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탑승했다.

약 4시간정도 걸리는 장거리 여행 때문이었다.

(기차가 모두 매진,, 충격적이었다.)

 

여행지에 갈 때는 프리미엄, 돌아올 때는 우등을

탑승해서 확실한 비교가 가능했던 여행이었다.

 

 

고속버스 프리미엄 좌석

프리미엄 버스는 좌석 간 간격이 정말 넓다.

시력이 나쁜 사람이 의자에 달려있는 모니터를

보려면 의자 끝에 앉아야 할 정도로...

프리미엄 고속버스

그리고 좌석마다 커튼을 칠 수 있는데

2인 좌석 복도 쪽은 따로 커튼이 없다.

 

1인 좌석과 창가 쪽에만 커튼이 있어서 양쪽에서

커튼을 치면 자연스럽게 혼자만의 공간이 생기는데

일행과 함께 가는 게 아니라 1인이 혼자 가는 거면

1인 좌석을 추천한다. (그래서 내가 1인 좌석에 앉음..)

 

 

고속버스 프리미엄

좌석 숫자는 의자마다 표시되어있고, 의자에

목을 받칠 수 있는 목베개가 있었는데 

진짜 편했다.. 내 신체랑 아주 찰떡으로 맞는..!

반응형

 

 

이외에도 발 받침대가 따로 있고,

 

개인 테이블도 따로 있어서 자잘한 물품들을

올려놓을 수도 있다. 난 가방을 올려놨다가

혹시나 흔들릴 때 떨어질까 봐 

 

의자에 따로 있는 가방걸이에 가방을 걸어놨었다.

아! 그리고 정말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

고속버스 프리미엄은 생수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.

 

운전자석 옆 냉장고에 생수가 비치되어 있으니

탑승자는 아무나 꺼내 먹어도 된다.

 

장거리 운행이다 보니 미리 생수를 구입해서

탑승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점 꼭 알아가셔서

굳이 돈 주고 생수 안 샀으면ㅠㅠㅠㅠ

내가 탄 프리미엄 버스에서 나 말고 생수를

가져간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...

 

커튼도 일반 버스와는 조금 달랐다.

옆으로 천을 당기는 형식의 커튼이 아니라

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방식이었다.

 

장점은 넓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을

쉽게 차단할 수 있었다는 것이고,

단점은 사용방법이 생소하고, 햇빛이 들어오는

부분만 가리고 싶은데 아래 위로밖에 움직일 수 없어서

어쩔 수 없이 전체를 다 가려한다는 점.

 

 

우등버스와 동일하게 핸드폰 충전을 할 수 있는데

대신 프리미엄 버스는 무선충전도 가능하다.

 

핸드폰은 계속 만지고 싶어서 유선으로 충전하고,

무선충전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했는데

버스의 움직임으로 위치를 벗어나면 충전이

안되기도 했어서 조금 아쉬웠다.

 

 

각 자리마다 개인 라이트가 있어서

버스 전체를 소등해도 따로 개인 라이트를 통해

책을 읽거나 다른 활동을 할 수 있다.

 

 

그리고 우등에는 없고, 프리미엄에는 있는 모니터!

USB 인식이 가능해서 따로 멀티미디어를

연결할 수 있고,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.

(단, 개인 유선 이어폰이 있어야 함)

 

폰 미러링을 통해서 큰 화면으로 핸드폰을 볼 수 있으며

운행정보를 확인하거나 기사님께 조용히 SOS를

요청할 수도 있다.

 

 

프리미엄 장점

뒷사람 눈치 안 보고 의자 풀로 누을 수 있음.

모니터를 통해서 SOS 요청 가능

생수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음.

 

프리미엄 단점

몇 가지 소소한 것 외에는 우등과 크게 다르지 않음.

별반 다르지 않은데 고속버스 우등과 가격차는 있음.

 

728x90
반응형